닫 기

1877-9045

  • 365일 청소전문업체
Green Professional Cleaning

초등학교 아파트 조형물 청소 녹 제거 후 때 빼고 광내드렸습니다.

조형물은 시간이 지나면서 외부 풍파 작용으로 인해 이끼, 곰팡이, 녹, 부식에서 벗어날 수는 없어요.

세월이 지나며 반짝반짝 제자리를 마냥 빛날 거 같은 조형물들은 어느 순간 흉물로 변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조형물에서 신의 손이 나타나! 반짝반짝 새것처럼 보수와 청소를 진행해드렸습니다.  

 

 

아파트, 건물, 초등학교 등 건축법에 42조에 따라 200제곱 미터 이상 대지에 건축물을 건축하게 될 때는 조형물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오늘의 대상은 아파트의 단지의 아파트 화단의 조형물 청소를 의뢰하셨습니다.  

 

1. 황동 조형물 작업 전 상태

조형물을 설치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환경적인 용인에 의해서 녹이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이 녹을 제거 후 연마를 의뢰하셨습니다.  

2. 녹지 저거 제작업

녹을 제거 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녹 제거제를 작업, 두 번째는 솔로 그라인딩 작업하기 세 번째는 샌드 종이로 연마하기입니다.  먼저 녹 제거제를 이용하여 전반적으로 녹을 제거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3. 녹 제거에 세척

녹 제거제 분포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 깨끗한 물로 헹구어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4. 연마작업

세척이 마무리된 조형물에 위 녹 제거 3번째 중에 연마를 이용하여 일부 남은 녹을 제거 후 솔을 변경하여 반짝반짝 광을 내는 작업으로 황동 본연의 색으로 흉물이 아닌 조형물로 탈피를 해드렸습니다.  

5. 작업완료 상태

연마로 광택을 낸 조형물에는 특별히 더 세척을 진행하지 않고 작업으로 마무리해드렸습니다. 중형물 아랫부분 물로 세척하여 깔끔하게 현장 마무리하였습니다.  

원하든 원치 않든 법으로 정해진 조형물들은 누군가에 눈 즐거움을 주는 요깃거리가 됩니다.  

조형물 청소로 회피 장소가 아닌 쉼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탈피를 시도해보시겠어요~?

조형물의 녹으로 인해 염려되시는 건물관리인분들은 주저 없이 저희에게 연락해보시겠어요~?

 

저는 버스 타고 서울 시내의 특별하고 다양한 조형물들을 보는 걸 즐기는 1인으로써 건물의 가치를 올려보세요~

학교청소 더 자세히 알아보기

학교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