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 기

1877-9045

  • 365일 청소전문업체
Green Professional Cleaning

업소주방청소

깨끗한 주방을 유지하는 것은 음식을 다루는 모든 업소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식품 안전과 고객 만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생산적인 환경을 조성합니다. 

 

 

그러나 업소 주방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특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방치한 주방의 경우는 엄두를 낼 수도 없고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게 되며 하다가 한계에 다다르고 위험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업소를 인수하시거나 위생적 건전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청소를 받아보세요.  

 

오늘은 왜 업소주방청소를 왜 중요하고 저희 그린프로청소에서 업소주방청소를 어떤 절차로 작업을 하는지 공유해보겠습니다.

 

 

1. 업소주방청소의 중요성

깨끗한 업소 주방은 음식을 다루는 모든 업소에 필수적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식품 안전 증진

깨끗한 업소 주방은 유해한 박테리아 및 기타 오염 물질을 제거하여 식중독의 위험을 줄입니다.

 

- 고객 만족도 향상

깨끗한 업소 주방은 식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고객 신뢰도를 높입니다.

 

- 효율성 증가

깨끗한 업소 주방이 더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직원이 필요한 것을 더 쉽게 찾고 더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 직원 사기 향상

깨끗하고 정돈된 업소 주방은 긍정적인 작업 환경을 촉진하여 직원 사기와 생산성을 높입니다.

 

 

 

2. 업소주방청소 범위와 절차

업소주방청소는 업소 주방의 모든 영역을 청소하고 소독하는 철저하고 종합적인 청소 과정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청소는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식품 안전을 보장하며 건강 및 안전 규정을 준수하는 데 필요합니다.

 

저희 그린프로청소는 프로세스에는 일반적으로 특수 청소 제품 및 장비를 사용하여 모든 표면, 장비 및 기구를 철저히 청소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바닥, 벽, 천장, 가전제품, 레인지 후드 및 배기 시스템 청소가 포함됩니다. 조리대, 도마 등 식품과 접촉하는 모든 공간도 청소 및 소독합니다.  

 

 

- 주방 치우기(장비 정리)

 주방에서 모든 장비, 기구 및 음식을 치우십시오. 여기에는 가전제품, 선반 및 보관 장치가 포함됩니다.

 

- 탈지

업소 주방에서는 기름기가 쌓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탈지제를 사용하여 벽, 바닥 및 조리 장비를 포함한 표면에 축적된 것을 제거하십시오. 올바른 사용을 위해 제조업체의 지침을 따르십시오.

 

- 소독

상업용 소독제 또는 표백제와 물의 혼합물을 사용하여 모든 표면을 소독합니다. 문손잡이, 전등 스위치, 손잡이와 같이 손이 많이 닿는 부분에 각별히 주의하십시오.

 

- 가전제품 청소

오븐, 가스레인지,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모든 가전제품을 철저히 청소합니다. 따뜻한 물과 비누를 섞어 각 제품의 내부와 외부를 청소하십시오.

 

 

- 기구 세척 및 소독(옵션 사항)

모든 기구, 도마 및 접시를 뜨거운 비눗물로 세척해드립니다.

 

- 바닥 청소

부엌 바닥을 쓸고 걸레로 닦고 모서리와 닿기 어려운 부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상업용 바닥 세정제를 사용하고 묵은 때의 경우는 고압세척기나 돌돌이 기계를 사용하여 작업을 진행합니다.

 

- 장비 및 식품 교체

주방을 철저히 청소한 후에는 모든 장비와 식품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고 세제에 노출된 음식의 경우는 바로 폐기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주방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대청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당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비용만큼 손님을 더 이끌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에 업소 주방 대청소는 정기적으로 고려하는 것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식당청소 더 자세히 알아보기

식당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