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 기

1877-9045

  • 365일 청소전문업체
Green Professional Cleaning

화성 동탄 식당입주청소 찌든때 문제 없습니다.

코로나19로 오랫동안 폐업을 유지하던 식당을 인수하면서 입주하기 전에 식당입주청소를 맡기셨습니다.  

기존의 업종과 간판을 그대로 유지 하신다 하여 주방, 홀, 냉장고, 간판, 창문까지 식당의 모든 집기에서 창문까지 대대적인 식당입주청소를 진행했습니다.  

 

 

여기는 가장 심각 했던 것은 폐업하고 너무 오랫동안 방치했고 음식물과 물기를 모두 제거 된 뒤에 휴업하셨어야 했는데 어느 정도 남은 상태다 보니 악취로 벌레로 저희가 했던 식당입주청소 중에 탑3에 꼽힐 정도로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위로하신 분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걸 살리시고 방충과 악취 제거에 힘을 써달라고 의뢰하셨습니다.  

 

1. 작업 전

이번 작업은 운영 중인 식당을 바로 접으시기도 했고 2년 정도 폐업상태여서 그런지 작업 전후가 확실하니 사진으로 저희 실력을 확인해보세요~

 

 

2. 작업 과정

이번 작업은 식당입주청소 범위를 화구, 후드 청소, 냉장고 청소, 기름때 청소, 유리 청소 범위를 주로 잡았습니다.  

 

2.1 화구, 후드 청소

기존 업종이 중국집이었고 업종 특성상 음식이기로 기름때 상태가 최악이기도 했지만 2년 정도 방치한 기름때를 벗겨내는 건 오븐 클리너라는 강한 약품으로 청소를 진행했습니다.  

꼭! 클리너가 몸에 튀지 않게 보호장구는 물론 장갑을 끼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자칫하면 클리너로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언제나 조심조심하며 작업을 했습니다.  

 

 

2.2 업소용 냉장고 청소

냉장고 청소를 하기 전에는 안의 모든 식자재를 비우고 난 후 청소를 해야 하는데요. 그리고 무엇보다 꼭! 전원을 뺀 채로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실수로 꼽은 채로 작업 시 감전 위험이 있으니 꼭 안전 작업을 해주세요.

냉장고를 오랜 세월을 사용하고 청소를 안일하게 하다 보면 곰팡이와 위생상 좋지 않기에 마찬가지로 약품과 도구를 사용하여 청솔을 진행했습니다.  

 

 

2.3 바닥 기름때 청소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식당의 경우 매일 청소하더라도 조금씩 기름때가 쌓이게 됩니다. 이런 기름 또한 고압 세척기와 따뜻한 물과 PVC 솔을 장착한 연마기를 이용하여 청소하게 됩니다.  

기계가 닿지 않는 타일 사이사이의 경우는 수작업으로 작업을 하면 됩니다.  

 

 

2.4 유리, 간판 청소

청소가 해결되고 식품위생 관리 허가를 받으면 바로 장소를 하시기 위해서 2년 동안 방치를 하다 보니 간판과 출입구 쪽으로 고무줄과 빗물로 인한 얼룩들을 제거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이대로 방치하면 허가에도 문제가 있고 깨끗한 음식을 팔아야 하는 식당에서 사람들의 발길을 주춤하게 할 수 있으니 우리 식당의 간판을 반짝반짝 해드렸어요~  

 

2.5 방역과 냄새 제거

음식물이 있는 상태에서 폐업했기에 방역과 냄새 저에게도 최선을 다해드렸어요.

3. 작업완료

 

 

식당청소 더 자세히 알아보기

식당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