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 기

1877-9045

  • 365일 청소전문업체
Green Professional Cleaning

계단 고무타일 러버타일 청소 후 왁스코팅 진행했어요.

제약 회사의 계단에 시공된 라운드형 고무 러버타일을 이번에 새로 장만한 신형 계단 전용 청소 기계로 묵은 때를 벗겨내고 건조 후 왁스코팅 하는 작업을 다녀왔는데요. 오늘 제약회사의 계단청소 후기를 함께 보면 고무타일 관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고무 러버타일은 미끄럼 방지 표면과 내구성으로 인해 계단용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그러나 외관과 기능을 유지하려면 적절한 청소와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계단용 고무 러버타일 청소 및 왁싱이 중요한 이유

계단용 고무 러버타일은 많은 보행량과 혹독한 기상 조건에 노출되어 마모에 취약합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오물, 먼지, 때가 쌓일 수 있으며, 이는 외관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미끄럼 방지 특성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텝을 위한 고무타일 바닥의 정기적인 청소 및 왁싱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외관을 개선하고 수명을 연장합니다.
  2. 미끄럼 방지 기능을 향상시켜 사고를 예방합니다.
  3. 알레르기 및 호흡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오물 및 먼지의 축적을 방지됩니다.
  4. 비용이 많이 드는 수리 및 교체를 피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비용을 절약해드립니다.

 

 

계단용 고무 러버타일 청소 방법

단계를 위한 고무 러버타일 청소에는 모양과 성능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단계가 포함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이물질 및 먼지 제거

첫 번째 단계는 단계를 위해 고무 러버타일 표면에서 파편과 거미줄, 큰 먼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빗자루나 부드러운 브러시가 부착된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여 표면을 쓸 수 있습니다. 딱딱한 브러시가 있는 진공 청소기는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아니면 마대걸레로 청소가능합니다.

 

2단계: 계단 전용 세척 기계 사용

표면에 손상을 시키지 않는 부드러운 패드를 사용하여 작업을 진행을 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계단 전용 세척기계의 경우는 계단사이즈맞춰 왔다갔다 작업하기에 기존 저희가 가지고 있는 16인치는 연마기보다 안전하게 작업이 될 뿐더로 보조자 없이 혼자서 작업이 가능한 기계인데요. 충분히 때가 벗겨질때까지 반복하며 작업합니다.

 

3단계: 깨끗한 물로 헹굽니다.

세제 용액으로 표면을 문지른 후 깨끗한 물로 철저히 헹구어 세척액 잔류물을 제거하십시오. 호스나 깨끗한 물통을 사용하여 표면을 헹굴 수 있습니다. 충분히 헹구지 않으면 줄무늬가 생기고 표면이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비누 잔여물을 모두 제거하십시오. 또한 왁스시 왁스가 충분히 바닥에 부착이 안되어 얼마 안가 왁스 들뜸이 생기무로 충분히 헹구는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4단계: 표면 건조

표면을 헹구고 나면 깨끗한 수건이나 대걸레로 표면을 말릴 차례입니다. 습기가 있으면 곰팡이가 자랄 수 있으므로 표면에서 물기를 모두 제거하십시오. 선풍기나 제습기를 사용하여 건조 속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주로 환기를 충분히 할 수 있는 환기로 만듭니다. 충분한 건조는 곰팡이뿐만 아니라 위에 언급했듯이 왁스가 부착이 안됩니다.  

 

 

고무타일 바닥을 왁스코팅 처리하는 방법

계단용 고무타일 바닥에 왁스를 칠하면 보호 층이 추가되고 외관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올바른 왁스 선택

첫 번째 단계는 단계에 맞는 고무타일 바닥에 적합한 왁스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액상 왁스, 페이스트 왁스, 스프레이 왁스 등 다양한 왁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무타일 바닥용으로 특별히 고안된 왁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늘 현장에서는 저희가 가지고 있는 왁스중 미끄럼을 줄인 왁스를 사용하여 작업했습니다

 

2단계: 왁스코팅 바르기

왁스를 선택했으면 발판용 고무 코인 바닥 표면에 왁스를 바를 차례입니다. 깨끗하고 마른 걸레 또는 왁스 도포 패드를 사용하여 왁스를 바를 수 있습니다. 왁스를 얇고 균일하게 바르고 왁스를 너무 많이 바르면 표면이 미끄럽게 될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3단계: 왁스코팅 건조

왁스를 도포한 후 최소 20-30분 또는 흐릿해질 때까지 건조시킵니다. 왁스가 건조되는 동안 표면을 걷거나 밟지 마십시오. 발자국을 남기거나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바닥상태에 따라 2~3단계를 몇번 반복합니다. 오늘은 2번 진행했습니다.

 

 

계단 고무타일 바닥 유지 팁

정기적인 청소 및 왁스코팅 외에도 고무타일 바닥을 발걸음으로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요령이 있습니다.

 

  1. 먼지와 습기를 가두기 위해 입구에 도어매트를 놓으십시오.
  2. 긁힘과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 가구 패드를 사용하십시오.
  3. 하이힐이나 표면에 날카로운 모서리가 있는 신발을 신지 마십시오.
  4. 얼룩을 방지하기 위해 유출물과 얼룩을 즉시 청소하십시오.
  5. 표면에 독한 물질이나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계단용 고무타일 바닥을 청소하고 왁스코팅 하는 것은 외관, 성능 및 수명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안내서에 설명된 단계와 팁을 따르면 고무타일 바닥을 앞으로 몇 년 동안 새 것처럼 멋지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계단청소 더 자세히 알아보기

계단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