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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대인 요구에 의한 상가 매장 식당 사무실 원상복구 청소

임대인 분들의 원상복구 청소 요구에 불편하셨지요? 하지만 불편하셔도 요구사항에 따라 주셔야 합니다. 보통 주로 인테리어 철거와 바닥 오염 제거를 가장 많이 요청하십니다. 저희 철거도 가능하지만 가장 많이 진행하는 것은 바닥 타일의 오염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많이 요구하는 원상 복구 청소입니다.  

 

 

원상 복구 청소란?

상가, 매장, 식당, 사무실 등 임대를 했던 공간을 처음 대여 해줬던 상태로 임대를 마무리해야 하는 청소입니다. 주로 바닥의 기름때와 먼지 청소를 요청할 수 있지만 가장 90% 이상 요청하는 것은 인테리어를 했던 구조물(이것은 서로 협의로 둘 수 있습니다.) 철거와 데코타일, 디럭스 타일, 아스타일, 카펫 등 처음 있던 바닥의 상태를 깨끗한 상태로 돌려드려야 합니다.  

 

만약 바닥의 상태는 오래되어서 변색의 경우는 서로 협의로 조정은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다시 한번 잘 풀어 보시고 정 안되시면 저희 그린 프로 청소와 합리적인 금액 선에서 원상복구 청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원상 복구 청소 항목

 

1. 바닥 기게 청소

보통 바닥의 경우는 사무실의 경우는 의자 바퀴로 인한 의자 바퀴 자국과 아니면 찌든 때 들로 간단한 물청소로 지울 수 없는 자국들을 기계를 사용하여 청소하는 방식입니다. 주로 연마기, 광택기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2. 먼지 청소

기본적으로 제공된 붙박이장들과 가전들은 사용 흔적과 찌든 먼지들이 있는데요. 이 또한 깨끗한 상태를 돌려 드는 게 예의입니다. 물론 꼭 해주라는 것은 밤에 정하지 않지만 서로 조율 하에 상가, 매장, 사무실, 식당 등 먼지 청소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유리 시트지 제거  

유리에 광고로 사용했던 시트지들은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 임차인들에게 곤란하기도 하지만 임차인이 임대인에게 요구할 경우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인 거의 모든 대부분의 임대인은 시트지 제거를 요청합니다.

 

4. 구조물 철거

식당, 사무실, 매장, 상가의 경우는 입주 시 기본 인테리어 되어 있으면 유지는 하지만 임대인이 진행한 구조물은 철거를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가 탈고도 가능하지만 한 뒤에 발생한 먼지 청소까지 한큐에 작업해드리니 여러 업체 알아보시지 마시고 저희에게 맡겨보세요.

 

5. 이외 모든 청소

원상 복구 청소를 진행 후에도 이사 후 발생한 쓰레기 제거와 폐기 간단한 마무리 청소도 가능합니다. 원상복구 청소와 이사 청소까지 한 번에 작업도 가능합니다.  

 

 

 

원상 복구 청소를 꼭 해야 할까요?

아쉽게도 민법에는 다음과 같은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으로 인해 까다로운 임대인 요구를 보증금이라는 명목은 붙잡아 임차인에게 불리하지만 지키기 위해 대부분의 임차인은 급하게 원상복구 청소를 신청하십니다. 미리 알아보시어 꼭 합리적인 가격에 작업을 진행하세요.

“민법 제623조는 '임대인은 목적물을 임차인에게 인도하고 계약 존속 중 그 사용, 수익에 필요한 상태를 유지하게 할 의무를 부담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만약 고의, 부주의, 비정상적 사용으로 기물이 파손될 경우, 원상복구 의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질문의 결론은 민법으로 인해 대부분이 임차인의 요구조건을 받아 들어야 합니다.  

 

 

결론  

임대인과 임차인과 서로 잘 조율하여 위에 언급된 항목들을 최소한으로 정하시어 원상복구 청소를 진행하세요. 저희 그린 프로 청소도 최대한 임차인의 입장에서 비용이 많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상가, 매장, 식당, 사무실 등의 원상복구 청소하시어 그동안의 인연을 잘 마무리하시고 더 나아가 이사 간 사무실에서 새롭게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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